한국투자증권 달러 이체, 핸드폰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 만들기

한국투자증권 달러 이체, 핸드폰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 만들기라는 주제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은행계좌에 들어 있는 달러를 한국투자증권으로 이체하려면 우리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으로 가상계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은행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달러를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화는 언제든지 이체가 가능하지만 달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은행에서 증권사로 달러를 이체할 때 중간단계가 필요합니다. 즉, 가상계좌를 거쳐 증권사로 입금되는 구조입니다. 이유는 증권 계좌 번호는 외국환 승인을 받은 금융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상 계좌를 만들기 전 증권사 CMA 계좌부터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CMA가 있어야 가상계좌를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권사 CMA와 가상계좌가 있으면 은행에 있는 달러를 증권사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CMA 계좌가 있는 상황에서 우리은행 가상 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1 한국투자증권 주식 앱을 실행시킵니다. 첫 화면 하단에 있는 가로줄 3개 모양을 클릭한 후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2.2 ‘거래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3 ‘해외증권’ 항목에서 ‘해외증권 거래신청’을 클릭합니다.



2.4 ‘해외증권 거래신청’에서 ‘∨’를 눌러 ‘CMA’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비밀번호’를 클릭하여 번호를 입력합니다.



2.5 ‘투자성향보다 위험도가 높은 상품’이라는 팝업이 뜨면 ‘투자자 확인사항 보기’를 클릭하여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팝업창이 뜨는 이유는 해외증권거래신청이 해외 주식에 대한 서비스 등록이므로 위험등급이 높다는 것을 인지시켜 주는 것입니다.



2.6 ‘전체 확인 및 동의’에 체크하고 약관을 넘긴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되면 ‘거래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2.7 ‘투자 주요내용’에서는 아래쪽에 있는 ‘상품내용 및 투자대상’ 옆에 있는 ‘확인필요’를 클릭한 후 ‘확인’을 누르면 ‘확인완료’로 바뀝니다. 같은 방법으로 ‘투자위험 및 불이익’까지 눌러준 후 ‘주요내용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2.8 ‘이해 여부 확인’에서는 1번~3번까지 긍정적인 답변에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2.9 ‘해외주식 거래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오면 우리은행 가상계좌가 잘 만들어진 것입니다. 우측에 있는 ‘화면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 이미지로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계좌번호는 이체할 때 필요하므로 수첩에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여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우리은행 가상 계좌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은행에 들어 있는 달러를 우리은행 계좌번호로 이체하면 한국투자증권 CMA 계좌로 입금됩니다. 참고로 달러가 증권사 계좌로 입금될 때는 수수료가 없지만 은행에서 증권사로 이체시킬 때는 은행에 이체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달러 금액에 따라 이체 수수료가 다르니 거래하시기 전 꼭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한국투자증권 달러 이체 핸드폰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 만들기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