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매트 4년 사용 후기 전자파 없이 꿀잠자기 겨울매트 추천
|

탄소매트 4년 사용 후기 전자파 없이 꿀잠자기 겨울매트 추천

탄소매트 4년 사용 후기 전자파 없이 꿀잠자기 겨울매트 추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탄소매트를 4년 동안 사용해 보면서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전자파 걱정 없이 꿀잠 잘 수 있는 겨울매트 찾는다면 저의 후기를 꼭 읽어보시고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탄소매트를 2019년 겨울에 구입하여 지금까지 이용하고 있으니 사용기간은 4년 정도 되었고 전자파 없이 꿀잠 자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제품은 품명이 ‘나노카본온열매트’입니다. 이 당시만 해도 정말 핫한 제품이었는데 지금은 판매되고 있지는 않는 것 같고 그 대신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이 판매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탄소매트 후기를 적는 이유는 저처럼 진짜 괜찮은 매트를 찾고 계실 분이 분명 있을 것 같아 탄소매트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어서 그동안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싶어 전기매트, 온수매트, 옥매트까지 참 다양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전기매트일 것입니다. 저도 많이 사용해 봤지만 언제나 불만족이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몸이 찌뿌둥하고, 높은 온도를 설정하여 잠을 자면 누군가에게 얻어맞은 것처럼 옴 몸이 아프고 저리다는 느낌도 받아봤습니다.


전자파가 없다고 홍보하던 온수 매트를 사용해 봤습니다. 온수 매트도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열을 데우는 쪽은 전자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을 데우는 방식이라 전기매트보다는 확실히 전자파를 못 느꼈습니다. 단점은 통에 물을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보일러통이 달려있어 개인적으로 불편했습니다. 이후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옥장판을 사용해 봤습니다. 그동안 사용한 제품들 중 가장 마음에 들 정도로 따뜻해서 잠도 잘 자고 한동안 잘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단점은 옥이 들어간 그물망 사이로 수많은 먼지들이 쌓여 제거하기가 어려웠고 가장 큰 단점은 너무 무겁고 정전기가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입한 제품이 ‘나노카본온열매트’입니다. 카본이란 탄소라는 뜻입니다. 이 탄소제품은 전기매트와 온수 매트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제품으로 전자파가 가장 약하다고 하여 반신반의하며 구입했었습니다. 그리고 전기매트는 구리열선을 사용하여 열을 전달하지만 탄소매트는 탄소섬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라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나와서 몸속 깊숙히 침투해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처음 사용했을 때는 잘 적응이 안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해 왔던 매트들처럼 뜨끈뜨끈하게 느껴지지 않아 좀 실망이었습니다. 그런데 몸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던지 시간이 지날수록 몸도 가볍고 따뜻하고 자고 일어나면 찌뿌둥한 느낌 전혀 없이 정말 개운합니다. 잠도 잘 들고 4년 동안 사용하면 할수록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제품입니다. 최고 온도로 설정하고 자도 몸이 전혀 아프지 않고 전자파나 정전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고 남편은 열이 많은 체질이지만 둘 다 너무 만족하며 사용 중이어서 겨울 난방매트로 탄소매트 적극 추천합니다. 앞으로 이 제품이 고장 나서 다시 매트를 구입해야 한다면 저는 망설임 없이 탄소매트를 구입할 생각입니다.



탄소매트를 사용할 때는 자주 접는 것보다 펴서 사용하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세탁도 가능하다 해서 혹해서 샀지만 사실 전자제품이고 본체접속구 부분에 물이 들어가면 전자제품이라 좋지는 않을 것 같아 저는 세탁해 본 적 없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면 소재이고 표면처리가 잘 되어 있어 침구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면 깨끗해져서 굳이 물세탁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탄소매트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그 위에 얇은 면 소재 이불을 깔고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탄소매트 자체로만 사용하면 원단이 낡아지거나 때가 탈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때가 타지 않아 세탁하지 않아도 되고 보온성도 좋아 훨씬 따뜻하게 잘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소매트를 오랫동안 고장 없이 사용하려면 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소매트를 구입한 분들 중 물세탁을 해서 망가진 분들도 있고 접어서 보관했다가 열선이 망가져 고장 났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탄소매트를 사용할 때는 밑에 두꺼운 이불이나 매트를 깔고 사용하면 훨씬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인 경우는 매트리스 위에 깔고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라텍스나 메모리폼 위에 탄소매트를 놓고 사용하면 안 됩니다. 라텍스와 메모리폼은 열에 약한 제품이어서 화재위험이 있어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또한 잠잘 때는 위 사진과 같은 표시가 있는 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좋습니다.


저의 경험을 통한 탄소매트 구입 요령입니다. 저는 ‘한일’이라는 제품을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전화번호도 있었고 상품평도 대부분 좋아서 구입했었는데 사용하던 중 온도조절기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 A/S 문제로 연락해 보았지만 사라진 업체였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은 한일이라는 동일 명칭을 붙여서 판매하는 유사업체였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본사를 통해 교환받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탄소매트는 전자제품이다 보니 사용하다 보면 한 번쯤은 A/S를 받아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탄소매트를 구입할 때는 판매자 정보를 잘 확인하여 개인이 판매하는 곳은 피하고 본사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함께 사용할 경우는 좌우 분리형으로 된 제품과 EMF 인증받은 제품이 좋습니다. EMF 인증은 전자파가 매우 적게 나오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므로 인체에 좀 더 안전하기 때문에 탄소매트 구입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탄소매트 4년 사용 후기 전자파 없이 꿀잠자기 겨울매트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