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

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추천(인후통 대비, 코로나 고위험군)

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추천(인후통 대비, 코로나 고위험군)에 대한 내용입니다. 코로나와 오미크론 변이 증상으로 인후통, 목소리 갈라짐, 발열, 두통, 현기증, 식욕 감퇴, 체력 저하, 우울함, 설사, 복통, 기침, 가래, 콧물, 코막힘, 소화 관련 장애 등이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코로나나 오미크론 초기 증상은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마른 기침을 하게 되고 이후 심한 인후통으로 증상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 침을 삼키면 목이 찢어질 듯 아프기도 합니다. 증상이 있다면 무조건 약을 먹고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러한 증상이 없는 무증상도 있습니다.


1. 코로나 상비약 리스트 추천



1.1 코로나 인후통 대비 상비약

코로나 환자 중에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증상이 인후통입니다. 인후통 지속 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짧게는 2일에서 길게는 11일 이상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하면 몇 개월 지속되기도 합니다. 인후통 증상은 쉰 목소리가 나거나 목이 따끔거리는 통증, 음식물을 삼킬 때나 말할 때 심해지는 통증, 목이 마르는 뜻한 느낌이 들고 마른 기침 등을 하게 됩니다. 인후통 완화를 위해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꿀물이나 생강을 달인 물을 마시기도 합니다. 또는 소금물로 가글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로나 인후통 대비 상비약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약은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소염진통제 등이 있습니다.


1.2 코로나 발열, 두통, 근육통, 몸살 대비 상비약

코로나로 인한 발열과 두통은 인후통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나는 증상입니다. 발열과 두통, 오한이 찾아오면 몸이 춥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발열 증세가 심하면 두통도 심해지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온몸이 아파지는 근육통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코로나 상비약으로 추천드리는 약은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등이 있습니다.


1.3 코로나 기침, 가래 대비 상비약

코로나로 인한 인후통, 발열, 두통 다음으로 기침과 가래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기침 상비약으로 덱스트로메토르판, 노스카핀, 테피피딘 등이 있으며 가래 상비약으로는 아세틸시스테인, 구아이페네신, 암브록솔, 브롬헥신 등이 있습니다. 기침, 가래 등이 있을 때 무리하게 일하지 말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기침이나 가래로 여겨 방치하면 장기간 기침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가볍게 넘기지 말고 적절한 약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코로나 콧물 대비 상비약

코로나로 인한 콧물은 심하면 물처럼 줄줄 새어 나오기도 합니다. 거의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지장을 받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반대로 코막힘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 다른 증세로 후각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콧물이 심한 경우에는 작두콩 차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코로나가 완치된 후에도 계속해서 콧물이 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각별히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콧물 발생 시 도움 되는 상비약으로는 클로로핀, 세트리진, 로라타딘, 펙소페나딘 등이 있습니다.


1.5 코로나 소화불량, 설사, 복통 대비 상비약

코로나 증상 중에 설사도 있습니다. 그리고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은 것 같지 않은데 속이 울렁거리고 설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처음 겪다 보면 장염 증상으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일반 소화제나 지사제 등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비약으로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2. 코로나 고위험군 기준 및 내용

코로나 고위험군 기준 및 내용


코로나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공공장소에서는 불편하더라도 마스크를 쓰는 게 좋습니다. 건강은 한순간 지킬 수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코로나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여러 번 감염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생활화하고 손을 잘 씻고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