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양치로 제거 방법 및 고불소치약

충치 양치로 제거하는 방법과 고불소치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소에 양치질을 잘 해왔는데, 치아와 관련된 질환이 생기면 치과에서는 무조건 치아를 뽑고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당장 치아가 아프다고 치아를 뽑으면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충치 양치로 제거하는 방법 고불소 치약 추천


1. 충치와 양치



1.1 치아가 썩는 이유

우리가 음식물을 먹고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음식물이 끼어 있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부패되고 썩으면서 산성이 됩니다. 그 산에 의해 딱딱한 치아가 녹게 됩니다. 치아는 딱딱한 뼈와 같은 칼슘 조직인데, 산으로 인해 치아에서 칼슘이 빠져나와 치아가 녹게 됩니다. 이로 인해 치아가 부스러지거나 구멍이 뚫리게 되는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1.2 충치 고통 경험

올바른 양치질과 치약만으로 잇몸질환이나 충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잇몸질환이나 충치의 원인이 우리의 양치질 습관과 치약 사용법과 연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양치질을 잘해왔는데, 충치가 생기고 잇몸질환이 생기고 급기야는 임플란트까지 하는 상황까지 생기게 됩니다. 충치나 잇몸질환으로 인해 치아가 아쁠때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에 타이레놀뿐만 아니라 나프록센,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약을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하면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한 가지 성분의 약을 먹어서 통증이 잡히지 않으면 위에 알려드린 약들을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은 해열진통제이며 소염진통제가 아니기 때문에 소염진통 효과가 있는 약을 함께 복용하든지 아니면 해열진통제와 소염진통제가 함께 있는 이부프로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치통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집에 상비약으로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1.2 충치 양치로 제거

우리나라는 양치하고 난 후 입안을 물로 아주 깨끗이 여러 번 씻어 냅니다. 그런데 외국은 우리와 양치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양치 후 물을 한 모금 넣고 입안을 헹구고 끝납니다. 우리와 완전히 다릅니다. 영국 CNN과 영국 가디언지에서는 “양치 후 뱉고 헹구지 말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영국 치과의사회에서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양치 후 거품을 뱉어내고 30분 정도 물로 헹구지 않는 것입니다. 입안에 남아 있는 치약은 침이 고이게 되면 뺃어내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입안을 헹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외국 치약에는 ‘Avoid rinsing your mouth with water after brushing(이를 닦은 후 물로 당신의 입안을 헹구는 걸 피하세요)’라고 적혀있습니다. 우리나라 치약에는 ‘사용 후에는 입안을 충분히 헹구어 낼 것’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외국의 양치 문화가 이렇게 다릅니다. 그럼 치약 성분이 다를까요? 치약 성분도 우리나라와 외국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떤 방법이 우리의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2. 고불소 치약에 대해



2.1 치약의 불소 역할

치약에는 불소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양치하게 되면 우리의 치아는 불소막으로 코팅이 됩니다. 그런데 양치 후 물로 여러 번 입안을 깨끗이 헹구어 내면 불소막이 제거함되므로 양치 효과가 없어집니다. 이러한 양치 습관이 구내염, 구취, 충치 등의 발생 원인이 된 것 입니다. 그럼 치약에는 나쁜 성분이 없을까요? 치약을 구입할 때 계면활성제(소듐라우릴설페이트)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면활성제가 입안에 오래 머물게 되면 점막을 건조하게 할 수 있고 세균 번식과 입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약을 구입할 때 이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2 고불소치약

치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치아와 잇몸 사이에 세균이나 치석 또는 뼈가 녹고 뿌리가 드러나고 이가 빠지는 등 이러한 치아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치아가 부서지고 구멍이 뚫리는 등의 충치 예방을 위해 사용합니다. 칫솔질은 잇몸질환을 예방, 치간칫솔은 충치와 잇몸을 예방 그리고 치약은 충치를 예방합니다. 중요한 것은 치약 안에 불소의 함유량입니다. 불소가 충치를 예방해 주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치약을 고를 때는 불소의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불소의 함량은 ppm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아에 문제가 없는 분이라면 950~1,000ppm을 사용하면 됩니다. 반면 치석이나 충치로 인한 문제가 있다면 1,450ppm 고불소 치약을 사용하면 됩니다.


치약을 사용할 때 치약 양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950ppm 인지 1450ppm 인지 불소 함량이 제일 중요합니다. 치약의 적정량은 콩알만큼 사용하시면 됩니다. 칫솔의 3분의 1 정도면 됩니다. 적은 양을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양치 후에 거품을 뱉어내고 입안을 물로 헹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 FAQ 자주묻는질문

Q. 고불소 치약 추천해주세요?

고불소 치약은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입을 합니다. 그런데 고불소치약을 판매하지 않는 약국도 있습니다. 편하게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고불소 치약 함량인 1450ppm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1. 아이오바이오 F치약충치전문

2.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치약

추천 이미지 가격 사이트
1 충치 제거 고불소 치약 추천 20,400원 바로가기
2 충치 제거 고불소 치약 추천 12,900원 바로가기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