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거래량을 통한 매매방법 상승 예측 최고거래량 최저거래량
|

주식 거래량을 통한 매매방법 상승 예측 최고거래량 최저거래량

주식 거래량을 통한 매매방법 상승 예측 최고거래량 최저거래량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주식 할 때 차트 외에 거래량을 통해서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최고거래량과 최저거래량을 통해 상승을 예측할 수 있는 매매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식을 할 때 거래량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앞으로 주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박스권에서 옆으로 횡보할 때 거래량이 감소하다가 증가하면 주가 상승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거래량이 증가하다가 감소추세로 전환하면 앞으로 주가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럼 거래량을 통해 주식투자를 하려면 언제부터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이전 주가가 최고치를 찍은 후 즉, 최고거래량을 찍은 후 하락하면서 최저거래량으로 줄어 들 때부터 관심을 가지면 됩니다. 이렇게 거래량이 최저치로 줄어든 후 다시 거래량이 이전보다 더 많이 늘어나는 순간부터 매수할 시점을 잡으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거래량이 확 늘었을 때 뒤늦게 박스권 상단 부분에서 매수하면 오히려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흔한 말로 ‘물리게’ 됩니다. 최대한 매수 시점은 거래량이 바닥권에서 상승으로 전환되는 초입 부분에서 매수해야 합니다.


주식을 할 때 거래량을 통한 매매를 하는 방법은 먼저 차트에서 활용되는 이동평균선을 거래량에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일 거래량 이동평균선 값은 5일간의 거래량 합계÷5일(거래일수)입니다. 20일 거래량 이동평균선 값은 20일간의 거래량 합계÷20일(거래일수)입니다. 거래량 이동평균선을 활용하여 매매할 수 있는 방법은 5일선이 20일선을 상향 돌파할 때가 매수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5일 이평선(이동평균선)이 20일선을 상향 돌파하는 것을 골든크로스라고 합니다. 반대로 5일 이평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가면 하향 돌파하는 것으로 데드크로스라고 부릅니다.



만약 많은 거래량이 터졌는데 몇 일 후에도 많은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늘면 이런 경우는 중기적으로 상승 여력이 있으므로 주식을 샀다 팔았다 하지 않고 엉덩이 무겁게 가지고 있는 것이 수익률을 더 높일수 있는 방법입니다. 많은 거래량이 주기적으로 지속되는 것은 ‘상승 추세를 탔다’ 라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차트와 거래량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적정 매도 시점을 찾아 수익 실현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주식 거래량을 통한 매매방법 상승 예측 최고거래량 최저거래량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