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벚꽃 명소 서부간선수로 계양꽃마루 헬스장 주차장 가는길

인천 벚꽃 명소 서부간선수로 계양꽃마루 헬스장 주차장 가는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인천이나 계양구에서 벚꽃 명소를 찾는다면 서부간선수로 벚꽃길도 꽤 아름답습니다. 계양꽃마루와 무료 혤스장 주차장 그리고 가는길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시내에서 벚꽃 명소로 잘 알려진 곳 중 오늘은 계양구에 있는 ‘서부간선수로 벚꽃’ 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천과도 가까운 곳이라 근방에 사는 분들은 해마다 벚꽃 구경하러 많이 찾는 곳입니다. 평소에는 수로를 따라 산책이나 운동하는 분들도 있고 주말이면 옆에 위치한 서운체육공원 잔디밭에 돗자리 깔고 쉬어가는 분들도 많은 곳입니다.



지금은 벚꽃이 만개하여 인천 벚꽃 명소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고 개나리나 철쭉 등도 볼 수 있어 앞으로도 가끔 나들이하기 좋은 곳입니다. 서부간선수로를 중심으로 좌우에 벚꽃나무가 길게 펼쳐져 있어 다리 위에서 전경을 봐도 멋지지만 아래 사진처럼 길 따라 거닐면 더 예쁩니다. 저는 이틀 전(2024년 4월 7일 일요일)에 방문했었는데요. 이날 인파가 정말 많았습니다. 곳곳에 솜사탕 들고 다니는 아이들도 많았고 수로에는 이름 모르는 새가 물고기를 잡아먹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 주차장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207(서운체육공원 주차장)
  • 주차비 : 무료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서운체육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길은 작전역 2번 출구에서 이마트 방향으로 약 20분 정도 계속 직진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벚꽃 구경을 하다가 옆으로 조금 걷다 보면 위 사진처럼 ‘계양꽃마루’가 보입니다. 전에는 이곳이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세계 희귀종 나무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길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쉴 수 있는 원두막도 있어 쉬어가기 좋습니다. 그리고 계양 꽃마루 옆에는 농업기술센터가 있습니다. 복숭아꽃, 배꽃, 미니사과, 마늘, 표고버섯 등 소소한 볼거리가 있어 함께 구경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서부간선수로 벚꽃길, 서운체육공원, 계양꽃마루, 농업기술센터를 한꺼번에 둘러본 후 마지막으로 들른 곳이 헬스장입니다. 헬스장은 아파트 쪽 벚꽃길에 위치해 있고 사용료는 무료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여성만을 위한 여성전용 헬스장이 있고 옆에 남성 전용 헬스장이 따로 있습니다.


호기심에 들어가 봤는데 기구가 진짜 좋습니다. 공원에 있는 일반적인 헬스기구가 아니고 고급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기구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벚꽃 구경 갔다가 이곳을 발견하여 근력운동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처음엔 왜 남녀 구별했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여성 전용이라 자세 걱정 없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근처에 살고 있다면 자주 오고 싶은 헬스장입니다. 이상으로 인천 벚꽃 명소 계양구 서부간선수로 계양꽃마루 헬스장 주차장 가는길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