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이름 불일치 신고하는 방법
|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이름 불일치 신고하는 방법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이름 불일치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하라고 하여 제출했더니 이름 불일치가 떴습니다. 너무 어렵게 하지 마시고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세금 정보 신고를 마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 보니 얼마 전부터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라는 내용이 떠 있었지만 귀찮기도 하고 안 해도 된다는 말들이 있어 그동안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공하라는 메세지가 추가로 떠서 계속 미루면 안 될 것 같아 이번에 둘 다 동시에 신고했습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은 조금 번거로운 점이 있었지만, 싱가포르 세금 정보 신고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해결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에 관한 정보 제출은 바로 승인이 되지 않았고, 신고 후 3일 후에 승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승인이 된 다음 며칠 후부터는 미국 세금과 싱가포르 세금 승인된 문구는 애드센스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세금정보를 제출해도 크게 불이익은 없을듯하고 오히려 정보 제출을 안 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에 대한 지급 보류나 최대 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여지가 있어 블로거 입장이라면 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 항목 중 ‘지급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 ‘세금정보 추가’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은 ‘시작하기 전에’란 글이 나타나면 한 번 가볍게 읽어보신 후 ‘양식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국 세금 정보’란에서는 아래와 같이 체크해 주면 됩니다. 개인, 아니오, W-8BEN에 체크한 후 ‘W-BBEN 양식으로 이동’을 클릭해 줍니다.



‘W-8BEN 세금 양식’에서는 본인 이름을 영문명으로 기재하고, 대한민국을 지정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영주권 주소 창에서는 본인이 거주하는 국가, 도시, 시/군/구를 지정하면 됩니다. 상세주소 칸은 영어로 본인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영문주소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 변환기’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이곳에 본인의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한글주소와 영문주소가 함께 나타납니다. 영문주소중 도로명 주소 부분만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되고, 우편번호도 옆에 있으니 필요 시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조세조약에서는 ‘아니요’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에서는 ‘아니오’와 네모 박스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세금 신고’는 미국 세금 문서를 어떤 방식으로 받을 것인지에 대한 물음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우편 수신 중지’를 권장하고 있으므로 ‘우편 수신 중지’와 네모박스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 사진을 클릭하여 내용을 한번 확인하신 후 네모 박스에 체크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인증 및 서명’ 항목에서는 ‘위증 시 처벌을 받는다’ 네모 박스에 체크합니다. ‘상태 불변 진술서’는 선택사항이므로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 서명’ 항목에서는 ‘예’에 체크한 후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제출을 눌렀더니 이름 불일치로 아래와 같은 ‘문서 누락’ 화면이 생성됐습니다. 법적 이름과 계좌 이름이 일치하지 않아서 이름 증빙 서류를 업로드 시키라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막혀 여러가지를 시도하다 시간 허비를 많이 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 정보’ , ‘설정 관리’를 들어가면 ‘결제 프로필’에 이름이 한글로 인증되어 있어 불일치로 뜬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문으로 바꾸려 했더니 ‘요청 양식’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그냥 신분증을 업로드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한 후 카톡을 통해 컴퓨터 바탕화면에 깐 다음 업로드 시키면 끝입니다. 업로드 시켰다면 ‘문서 제출’을 클릭해 줍니다.



문서 제출을 한 후 애드센스 ‘지급 정보’에 들어가 보면 아래 화면처럼 세금 정보 관리에 ‘검토 중’으로 뜹니다. 이 상태로 그대로 두면 나중에 승인됩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를 신고했더니 정확히 3일후 승인되었습니다. 위 화면에서 ‘검토 중’이라는 문구가 ‘승인됨’으로 바뀌면 미국 세금 정보 제출이 제대로 해결된 것입니다. 저의 경우 제 신분증을 제출하기가 싫어 구글에 등록된 이름이나 애드센스에 있는 이름을 바꿔보려 여러번 시도하느라 조금 힘들었지만, 결국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분증을 바로 제출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이름 불일치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