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를 사야하는 이유, 아이패드 프로만큼 좋다

아이패드 에어를 사야하는 이유, 아이패드 프로만큼 좋다라는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만큼 좋은 아이패드 에어를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 에어라는 말처럼 가볍지만 성능은 결코 가볍지 않은 프로급의 아이패드 에어 M2입니다.



1.1 가격이 저렴하다.

요즘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프로 출시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출시되진 않았지만 현재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제품이 사전예약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당연히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1,499,000원아라는 큰 금액은 전문 작업자 이외의 일반인이 구입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iPad Air 13(M2)’ 모델이 진짜 좋습니다. 아직 아이패드 프로를 살까 고민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에 관심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애플


아이패드 에어 기본형(11인치)가격은 899,000원입니다. 이전 아이패드 에어(M1) 모델보다 가격이 더 저렴해졌습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이 기존 아이패드 프로 6세대와 비교해도 거의 뒤지지 않을 만큼 비슷할 정도의 급입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최고 사이즈가 11인치였습니다. 맥북 없이 아이패드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에게는 화면이 클수록 좋은데 큰 화면에서 작업하려면 13인치 사이즈인 iPad Pro 12.9(6세대)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M2 제품을 사면 더 이상 아이패드 프로 6세대를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M2는 13인치 모델도 출시되었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에 프로 급의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2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하는 M2칩 동일 사용

그리고 더 좋은 것은 그동안 아이패드 프로에만 들어갔던 M2 칩이 아이패드 에어에도 똑같이 들어갔습니다. 모델명은 Air를 사용하고 있지만 프로와 비슷한 급의 칩이 들어가 성능도 비슷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iPad Pro 12.9(6세대)와 iPad Air 13(M2) 모델을 비교해 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출처 : 애플

CPU가 똑같이 8코어가 들어갔고, Neural Engine이 똑같이 16코어가 들어갔습니다. 조금 다른 부분은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10코어 GPU이고, 아이패드 에어가 9코어 GPU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GPU는 영상편집 때 사용되는 것인데 하드 작업이 아닌 이상 이 정도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라 오히려 더 저렴하게 신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면이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M2는 M1보다 속도가 1.2배 더 빠르기에 로직 또는 파이널 컷 프로 등에 있어서도 기본적으로 다루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입니다. 맥북이 인터페이스가 편리한 부분이 있지만 M2 칩으로도 어느 정도 하실 수 있기에 성능에 있어 맥북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1.3 아이패드 프로보다 무게가 가볍다

출처 : 애플

아이패드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휴대성도 무시할 수 없는데 이 부분도 에어가 프로보다 가볍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무게가 682g인데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는 617g으로 Air라는 이름처럼 더 가볍고 두께도 얇습니다. 프로 6세대와 똑같은 사이즈인데도 불구하고 무게는 더 가벼워 졌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4 가장 적당한 128기가 저장용량

아이패드 에어를 사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저장용량입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에어 모델의 판매량이 매우 저조했었는데 그 이유가 이 용량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저장용량이 64GB와 256GB로 딱 2가지뿐이었습니다. 64기가는 뭘 하기에는 너무 작고, 256기가는 일반인이 사용하기에 너무 컸습니다. 중간 사이즈가 없어서 선택하기 어려웠고, 64기가 출시 가격이 929,000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 제품 중 기본 모델 가격이 899,000원으로 신형인데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저장용량은 128GB로 훨씬 좋습니다. 이 모델을 쿠팡에서 카드 할인까지 적용 받게 될 경우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128기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외 256GB, 512GB, 1TB는 본인 작업 성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용량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가장 적당한 128기가 용량을 사용할 수 있고, 아이패드 프로급의 M2 칩이 장착되어 있는데 가격은 더 저렴하면서 가볍기까지 한 iPad Air 13(M2) 모델을 안 쓸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1.5 카메라 위치 중앙으로 편리성 향상

출처 : 애플

그리고 편리성을 위해 카메라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기존 애플 아이패드에는 카메라 위치가 보통 옆에 붙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정면에서 봐도 약간 옆에서 찍히는 모습이라 다소 어색했었지만 이제는 아이패드 에어 화면에도 카메라 위치가 상단 중앙에 있어 가로로 놓고 사용하더라도 ZOOM 교육 및 회의 또는 영상통화 때 어색함 없이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6 SDR 밝기가 600 니트로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

출처 : 애플

그리고 또 하나 좋은 점은 SDR 부분입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서는 이 SDR 밝기가 500니트였고,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서만 SDR이 600 니트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패드 에어 M2 제품은 SDR 밝기를 600 니트로 끌어올려 기존 프로 6세대 제품과 동일하게 만들어진 기기입니다. 물론 미니 LED, Face ID, 프로모션 디스플레이프는 프로와 똑같지는 않기에 120hz는 아닙니다. 이런 부분까지 똑같다면 이런 가격에 에어 제품이 나올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이 빠진다 해도 SDR이 프로 급과 동일하게 적용됐으면서 가격이 899,000원으로 책정된 것은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애플 펜슬 프로가 새롭게 나왔습니다. 이번 애플 펜슬 프로는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해졌고 특히 그림 그리는 분들에게 더 좋게 나왔습니다. 가격도 기존 애플 펜슬과 이번 애플 펜슬 프로 가격이 똑같습니다. 가격은 같은데 기능이 더 좋아진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프로를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은 2곳뿐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위에서 설명드린 아이패드 에어 M2(iPad Air 13 M2) 모델입니다. 애플 펜슬을 새로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같은 가격이면서 구형보다 비싸지 않은 New 애플 펜슬 프로를 사용해 보시면 추가된 새로운 기능으로 훨씬 편하실 겁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은 기존 사용하던 매직 키보드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 에어보다 확실히 저렴하면서 성능이 프로급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는 것과 같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전문직이 아닌 분 중 성능이 좋으면서 가격 부담 없는 개인용 태블릿을 찾거나 사이즈 고민으로 프로를 살까 말까 고민했던 분들 그리고 맥북 대용으로 사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에어 M2 모델 진짜 괜찮은 선택지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 프로만큼 좋은 아이패드 에어를 사야하는 이유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매고객에게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