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물린자국 증상 퇴치방법 가장 효과적인 퇴치약
|

빈대 물린자국 증상 퇴치방법 가장 효과적인 퇴치약 이것입니다

빈대 물린자국 증상 퇴치방법 가장 효과적인 퇴치약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빈대가 나타난 것을 가볍게 여겼다가는 놀라운 번식력에 당황하게 됩니다. 빈대는 암컷 개체가 90일 이후에 1,200여 개의 알을 낳습니다. 한 번 번식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1. 빈대가 생기는 원인과 이유

1.1 빈대 원인

빈대가 출몰하는 원인으로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입국하면서 빈대도 함께 들어왔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빈대의 개체를 보면 해외에서 유입된 개체들입니다. 외국인들이 머무는 숙박업소 등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빈대가 많이 발생하는 나라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입니다. 국가 간 의 여행, 교역 또는 해외 배송 물건 등을 통해 빈대가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1.2 빈대가 생기는 이유

빈대가 집에 없었는데 갑자기 생기는 이유는 여행 등을 통해 옷이나 짐 가방에 옮겨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행을 가면 먼저 묵는 호텔 침실에 매트리스 시트를 벗겨 모서리 접힌 부분을 확인합니다. 여행 가방은 침대 위나 바닥에 놓지 않습니다. 가방 선반을 이용하거나 주의가 필요하다면 욕조 안에 놓아둡니다. 옷은 호텔 서랍이나 침대 위에 올려놓지 말고 여행용 가방 안에 넣어두거나 옷장에 걸어 놓습니다.


2. 빈대에 대한 정보

2.1 빈대 벌레 사진

빈대는 암수가 구별되어 있고 알에서 자라 성충이 되는데는 다섯 단계의 성장 과정이 몇 달에 걸쳐 일어나게 됩니다. 다 자란 개체는 보통 6-9mm이며 깨알만 한 크기입니다. 사람에게는 다섯 개의 감각이 있습니다. 시각, 촉각, 미각, 후각, 청각이 있습니다. 그런데 빈대는 사람에게 없는 두 가지 감각을 더듬이를 통해 가졌습니다. 빈대의 더듬이는 사람이 잘 때 내뿜는 숨에서 열과 이산화탄소를 포착해냅니다. 사람(숙주)과 가까워지면 빈대는 더듬이로 감지하는 후각을 사용해 사람의 위치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찾아냅니다. 따라서 사람의 숨을 통해 빈대의 더듬이가 작동을 하게 되고 사람에게 달라붙게 됩니다.


2.2 빈대 수명

빈대의 수명은 어떻게 될까? 빈대의 수명은 3개월에서 1년 정도입니다. 1주일에 한 번 정도 먹이를 먹고 살지만 빈대는 놀랍게도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3개월에서 6개월 동안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피나 동물의 피를 한 번 먹은 빈대는 피를 통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때문에 3개월에서 6개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살게 됩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빈대가 살 수 있는 적절한 온도까지 맞게 되면 10개월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은 빈대는 몸이 납작하지만 사람의 피를 빨아먹게 되면 몸이 뚱뚱하게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2.3 빈대 먹이

빈대는 사람의 피를 어느 정도 빨아먹을까?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을 때 평균 5-10분 정도 피를 빨아들입니다. 빈대가 사람의 피를 빨아먹을 때 보면 투명한 등으로 피가 채워지면서 부풀어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피를 다 빨아먹은 빈대는 뚱뚱해져서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혹시라도 빈대가 사람의 피를 빨아먹게 되면 병균에 감염되는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빈대는 사람에게 질병을 옮기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혀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2.4 빈대 활동 시간

빈대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대는 자정 12시부터 새벽 3시경입니다. 빈대는 높은 곳을 오르는 습성이 있어 잠을 자고 있을 때 사람에게 오르게 됩니다. 빈대는 사람이 잘 때 은신처로부터 나와 사람에게 도달하는 시간은 10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데 보통 5-10분 정도 걸립니다. 피를 먹고 나서는 다시 은신처로 돌아가게 됩니다. 빈대가 주로 서식하는 곳은 홈이 파여 있는 곳과 침대의 모서리, 틈이나 콘센트 속, 액자 뒤 등에 있습니다.


2.5 빈대 물린자국 증상

빈대에 물리면 과연 아플까? 빈대에 물리게 되면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찌르는 느낌을 받지만 어떤 사람은 아무런 반응을 느끼지 못합니다. 또는 사람의 피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빈대가 사람의 피부를 찌를 때 묻는 타액으로 인해 피부 빨갛게 자국이 나타나지만 어떤 사람은 아무 자국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빈대에게 물린 느낌을 받는 사람과 받지 않는 사람, 피부에 빈대물린 자국이 남는 사람과 남지 않는 사람, 가려운 사람과 가렵지 않은 사람 등 확률적으로 느끼는 사람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50대 5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빈대 퇴치 및 막는 방법

3.1 빈대 퇴치

빈대를 박멸할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 빈대를 퇴치하기 위해 빈대 살충제인 스프레이를 사용하지만 크게 효과는 없습니다. 스프레이는 빈대에 직접적으로 뿌렸을 때 어느 정도 효과가 있지만 미리 뿌려 놓았을 때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미리 뿌려 놓은 스프레이는 빈대에게는 물과 같은 역할밖에 되지 않습니다. 빈대를 가장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는 강력한 물질은 규조토입니다. 규조토는 빈대 살충효과가 가장 뛰어난 물질로 퇴치 효과는 90% 이상입니다. 규조토는 선사시대 화석화된 수생식물의 껍질을 부셔서 만든 가루입니다. 이 가루 성분이 규소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방부제가 규소로 되어 있습니다.


규소의 역할은 수분을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식품이나 제품 등에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규조토를 미리 뿌려 놓으면 빈대가 지나가며 몸에 묻히게 됩니다. 규조토는 빈대의 몸에 달라붙어 수분을 빨아들이게 됩니다. 그럼 빈대는 며칠 후 탈수로 죽게 됩니다. 규조토의 장점은 빈대가 규조토를 묻히고 은신처로 돌아가서 다른 개체에게 규조토를 옮기게 돼 결국 다른 개체들까지 수분 부족으로 죽게 만듭니다. 또한 빈대는 열에 약합니다. 섭씨 50도에 온도에서 바로 죽습니다. 의류 건조기나 스팀을 사용해 빈대를 박멸할 수 있습니다.


3.2 빈대를 막는 방법

옷이나 이불 등은 뜨거운 물에 세탁을 하거나 의류 건조기나 스팀을 사용합니다. 사용할 때 온도는 50도 이상입니다. 침대를 사용할 경우 침대 커버를 이용해 빈대를 사전에 차단합니다. 평소에 집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빈대는 더럽고 냄새나는 곳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집안을 정리하고 냄새나는 옷은 한쪽 플라스틱 박스에 모아 뚜껑을 닫아 놓고 세탁 전까지 보관합니다. 이렇게 빈대의 은신처를 없애면 효과적으로 빈대의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대나 소파는 벽과 떨어지게 해야 빈대가 타고 올라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은 바닥과 소파 등 전반적으로 꼼꼼하게 청소를 합니다. 그리고 규조토는 틈새가 있는 곳, 홈이 파여 있는 곳, 접혀 있는 곳, 침대 주변, 콘센트 안쪽, 액자 뒤편 등 뿌릴 수 있는 곳은 다 뿌립니다. 규조토는 많은 양을 뿌리는 것이 아니라 살짝만 뿌려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냥 뿌리는 것이 어려우면 규조토 분사기를 사용해서 뿌리면 됩니다. 살포시 살짝만 뿌려주면 됩니다. 규조토가 높게 쌓이게 뿌리면 빈대가 그곳을 피해 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살짝만 뿌려도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만일 스팀기가 있다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스팀기를 이용해서 침대나 침대 주변, 소파 등 스팀을 사용해 살균해 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빈대 물린자국 증상 퇴치방법 가장 효과적인 퇴치약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