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 장단점 사용 후기 추천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 장단점 사용 후기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무더운 날이나 추운 날은 청소하는 게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봇청소기 한대 있으면 청소가 아주 간편해집니다. 로봇 청소기의 좋은 점은 외출할 때 작동을 시켜 놓고 나갔다 오면 청소가 다 되어 있는 것입니다. 집에 들어왔을 때 깔끔한 집을 보면 마음도 상쾌해집니다.



1.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 장단점

집안을 환기 시키기 위해 창문을 열어 놓게 되면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미세한 먼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의류나 침구류 등에서 먼지가 떨어지고 심지어 사람의 몸과 두피에서도 각질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청소는 매일 하는 것이 좋지만 피곤하면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집에 로봇 청소기가 있다면 청소는 간편해지고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어 시간 활용에도 좋습니다. 2023년에 출시된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닉 ix10 바로가기


1.1 아이닉 ix10 장점

로봇청소기는 청소와 물걸레를 동시에 같이 합니다. 그런면에서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의 가장 큰 장점은 물걸레를 자동 세척하고 건조까지 해주는 기능입니다. 사람이 일일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아이닉 ix10은 바닦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하고 청소 후 나온 먼지들을 스스로 먼지통에 담고 비워주게 됩니다.


청소기 클린스테이션 내부에 정수통과 오수통이 있어 로봇 스스로가 세척하고 열풍건조로 뽀송뽀송하게 걸레를 건조시킵니다. 세균이 번식할 수 없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아주 위생적이며 전혀 사람이 손댈 필요 없이 앱을 통해 자동 실행만 해주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아이닉 ix 10의 또 하나의 장점은 정수통이 담겨진 물을 살균효과를 지닌 온이온수로 만든 후 50도의 온수로 세척하기 때문에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사람이 방을 청소하고 걸레로 바닦을 닦고 50도의 뜨거운 물에 걸레를 살균한다고 한다면 아주 번거러울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닉 ix10은 이 모든 것은 스스로 해결하는 스마트 로봇청소기입니다. 청소기 스스로가 걸레를 열풍건조시키기 때문에 걸레에 곰팡이가 생길 우려나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없습니다.


아이닉 ix10 내부에는 H13 헤파필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 청소기가 그렇듯 청소기로 흡입한 먼지가 빠져 나오지 못하도록 해주는 필터입니다. 청소기의 경우 먼지 필터가 쌓인 통을 비워줄 때 먼지가 날려서 숨을 참거나 마스크를 쓰고 필터 통을 갈아주었는데, 아이닉 ix10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먼지 필터에 쌓여 있는 먼지를 클린스테이션의 더스트백에 자동적으로 비워주기 때문에 날리는 먼지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청소하는 양에 따라 필터 더스트백은 1~3개월 정도 한번씩 교체해주면 됩니다.


1.2 아이닉 ix10 단점

기존 로봇청소기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벽을 인식하지 못해 부딪치는 것이 일쑤인데, 아이닉 ix10은 이것을 많이 보완했다고 하지만 벽에 부딪치기는 합니다. 가령 의자 다리나 책상 다리를 피해가지 못해 부딪치기도 합니다. 가벼운 슬리퍼 같은 경우는 그대로 밀고 갈 때도 있습니다. 어쩔 때는 인식해서 피해가기도 하고 어쩔 때는 인식하지 못해 부딪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닉 ix10 로봇 청소기의 단점은 1cm 정도의 낮은 턱은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실 턱이 낮다면 청소기가 턱을 넘어가게 돼서 화장실에 갖히게 됩니다. 1cm 정도되는 턱을 인식하고 돌아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금지 구역으로 설정해서 그곳으로 못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청소할 때 바닥에 전기선이 없어야 합니다. 컴퓨터 선이나 다른 전자제품 선이 있다면 청소하다 걸려서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휴대폰 충전선, 전기코드선 등이 바닦에 깔려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작은 천이나 비닐 봉지 등도 청소기가 흡입했을 때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2. 아이닉 ix10 사용 후기

아이닉 ix10 로봇 청소기를 사용할 때 직접 손으로 눌러서 작동할 수 있지만 앱으로 작동을 실행시키면 편리합니다. 본체 내에 인공지능 듀얼 센서와 추락방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장애물을 피해가면서 청소를 합니다. 장애물을 피해가는 것은 100% 완벽하지는 못합니다. 앱을 통해서 청소 유무 공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청소를 하지 말아야 하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 배변 패드나 밥그릇, 물그릇이 있는 곳으로는 가지 못하게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먼지를 빨아들이는 흡입력은 5500PA로 강력합니다. 이정도의 흡입력은 거의 모든 먼지를 빨아들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걸레질의 힘,압력은 3.9kg의 무게로 사람이 문질러 닦는 힘과 비슷합니다. 또한, 청소하다보면 물걸레가 더러워 집니다. 그럴때 청소기 스스로가 클린스테이션으로 가서 걸레를 세척하고 열풍건조 후에 청소가 마무리 되지 않은 곳으로 돌아가 다시 청소를 시작합니다. 로봇 청소기가 오염도를 측정해 더러운 부분은 깨끗하게 여러번 닦게 됩니다.


로봇청소기의 단점 중의 하나가 긴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이 청소기 내부에 엉켜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은 실리콘 브러시를 탑재하고 있어 끼임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천이 바닦에 있으면 브러쉬에 끼게 됩니다. 안경천이나 비닐 봉지 등은 작동을 멈추게 합니다.


로봇청소기는 30평 정도 공간을 대략 1시간 정도 청소합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한 후에 보면 정말 바닦이 사람이 청소한 것 처럼 깨끗합니다. 한 번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면 그 편리성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이 청소한 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 로봇청소기를 사용한다면 편리성과 시간활용이 가장 뛰어난 장점일 것입니다. 그리고 로봇 청소기의 편한 부분은 선반 위 같은 곳에 먼지가 있다면 이 먼지들을 다 털어주고 나서 바닦에 떨어진 먼지를 로봇 청소기가 알아서 다 청소해주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물걸레질을 하고 물걸레를 세척하고 열풍건조시키는 시간은 2시간 정도 됩니다. 건조시킬 때 귀에 거슬릴 정도의 소음은 아니지만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로봇청소기 아이닉 ix10은 사용 후기는 한 마디로 편하고 다음에 또 청소기를 구입한다면 로봇청소기를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