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봉지 영수증 약 버리는 법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생활상식

라면 봉지 스프, 영수증, 유통기한이 지난 약 등을 버리는 방법입니다. 함부로 버렸다가는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면 봉지, 영수증, 약 버리는 법은 생활 상식으로 알고 계시면 삶에 도움이 됩니다. 함부로 버리면 안 되는 부류입니다.



라면봉지 스프 버리는 법 생활상식 꿀팁

라면 봉지를 생각 없이 버렸다가는 과태료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라면 봉지를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리면 안 되고 비닐 재활용으로 버려야 합니다. 그런데 라면 봉지에 이물질이 묻거나 다른 음식물이 묻게 되면 그냥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면 봉지에 이물질이나 다른 것에 오염이 되었다면 반드시 물로 깨끗이 씻어서 재활용으로 버려야 합니다.




그럼 분말 스프 봉지와 건더기 봉지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스프가 묻어 있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할까요? 아닙니다. 스프 봉지 또한 재활용으로 버려야 합니다. 만일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렸다가 단속이라도 나온다면 과태료를 물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서울시에서 불시에 일반 쓰레기봉투를 단속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단속에서 분리수거 위반으로 걸려 10만 원의 과태료를 낸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버렸다가 과태료를 불시에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걸리면 10만 원이며 그다음 또 걸리면 과태료 20만 원을 내게 됩니다. 그러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이외에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구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생활상식 꿀팁 영수증 버리는 법

영수증을 그냥 생각 없이 버리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영수증만으로도 카드의 보안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영수증을 받아보면 영수증에 찍힌 카드 일련번호는 일부가 마스킹 처리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그냥 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영수증 한 장으로는 카드 정보를 빼낼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영수증이 여러 장일 때는 문제가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영수증마다 카드 일련번호의 마스킹 위치가 다릅니다. 가지고 계신 영수증을 비교해 보면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에 간혹 유효기간과 CVC 번호가 찍히는 영수증도 있습니다. 이런 영수증을 아무 생각 없이 모아서 버리게 되면 범죄자들에 의해 악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09년도에 식당 쓰레기통에 영수증을 모아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알아낸 뒤 사업자용 휴대용 단말기에 입력하여 900여만 원을 결제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휴대용 단말기에는 주민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한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영수증을 버릴 때는 한꺼번에 모아서 버려서도 안되고 그냥 버러셔도 안됩니다. 영수증을 버릴 때는 잘게 찢어서 버리거나 검은 매직 등을 사용해 알아볼 수 없도록 해서 버리면 됩니다. 영수증은 종이 자체에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재활용이 아닌 일반 스레기입니다.


생활상식 꿀팁 약 버리는 법

택배 운송장을 버릴 때도 그냥 버리게 되면 범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택배 박스나 포장지를 버릴 때는 상자나 포장지에 붙어 있는 운송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집 주소가 나타나 있기 때문에 스티커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따라서 택배 운송장을 버릴 때는 반드시 주소나 이름을 알아볼 수 없도록 잘게 찢어서 버려야 합니다. 택배 운송장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시면 됩니다.


생활상식 꿀팁 약 버리는 법

유통기한이 지난 약은 어떻게 버리시나요? 그냥 생각 없이 일반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리거나 물에 잘 녹는 약이나 액체는 변기통이나 하수구로 버리지 않나요? 이렇게 버리는 방법은 잘못된 방법이며 지하수나 하천, 생태계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수가 오염되고 생태계 유전자 변형을 가져와 안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됩니다.


더군다나 지하수, 하천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는 약물은 물고기도 먹을 수 있고 결국 우리 밥상 위에 오르는 물고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유통기한이 지난 약은 어떻게 버리면 될까요? 가까운 약국에 가져다주면 됩니다. 그리고 보건소에도 폐의료약품 수거함이 별도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곳에 버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함부로 버리면 안 되는 라면 봉지, 스프, 영수증, 택배 운송장, 약 버리는 법 생활상식 꿀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