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집에서 간편하게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집에서 간편하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kg이하의 택배를 보낼 물건이 있다면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는 가까운 편의점을 확인할 수 있고 집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 방법 및 편의점 방문에 대한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 들어가서 지도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지도 앱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지도 상단에 음식점, 카페, 주유소, 펜션, 편의점, 마트가 있습니다. 편의점을 클릭합니다. 지도에 내 주변에서 가까운 편의점들이 나옵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중에서 이용하기 편한 편의점을 클릭합니다.





택배가 가능한 편의점은 택배예약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택배예약을 클릭하고 물품선택, 물품명, 물품가격을 입력합니다. 물품선택은 가전제품류, 과일류, 곡물류, 한약류, 식품류, 잡화/서적이 있으며 해당되는 물건이 없으면 잡화/서적로 선택합니다. 물품명을 입력하고 물품가격은 만원단위로 입력하며 최대 99만 원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내 이름과 주소를 입력합니다. 만일 네이버 쇼핑을 한 번이라도 이용했다면 내 이름과 주소 입력란에 이미 입력되어 나타납니다. 받는 사람 이름, 연락처, 주소를 입력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배송비를 네이버에서 결제하라고 나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네이버에서 알람이 뜨게 됩니다.



알람은 더보기 메뉴(≡)에서 ‘네이버예약‘을 클릭하면 편의점 택배 예약과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 갈때는 반드시 예약번호를 알아야 편의점에서 택배 보낼 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과 결제가 이루어지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예약번호로 접수하면 됩니다.



택배를 예약한 편의점으로 갑니다. 편의점 택배입력 기계에서 ‘쇼핑몰거래/사전예약/선결제‘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유의사항 창이 뜨면 접수계속을 클릭합니다. 승인번호 입력하는 곳에 네이버 예약번호 12자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 보낸 택배상품정보(사람과 받는 사람 정보)가 나타나니다. 상기 내용이 맞다면 를 클릭하면 됩니다. 무게측정이 나오면 보낼 물건의 무게를 측정합니다. 측정 후 확인을 클릭하고 개인정보활용 동의 후 운송장출력을 클릭합니다.


운송장이 출력되면 긴 종이 한 장은 택배박스에 붙이고 짧은 한 장은 편의점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직원이 바코드를 찍습니다. 바코드를 찍은 짧은 종이는 받아서 본인이 소지하면 됩니다. 그리고 택배 박스는 택배 보관함에 넣으시면 끝납니다. 네이버에 등록된 모든 편의점 택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택배예약이 등록되어 있으면 편의점에 들어가서 바로 택배 포스트박스(키오스크) 기계 앞에 가서 보내시면 됩니다. 굳이 편의점 직원에게 택배 보내러 왔다고 말 안해도 됩니다. 택배 운송 상황은 네이버 예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집에서 가장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쉽게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집에서 간편하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